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크릴오일 효능 과 부작용

korea informations. 2021. 1. 20. 21:41

크릴 오일 효능과 부작용

크릴 오일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복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릴 오일이 어떤 것인지 알아야 하니 알아보겠습니다. 

크릴 오일이란

크릴새우에서 짜낸 기름을 말한다. 참깨로 기름을 짜내면 참기름이듯이 마찬가지로 오일을 추출한 것이다. 

오일로 추출하여 현제는 건강식품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크릴 오일은 진짜 효능이 좋을지. 홈쇼핑과, 각종 판매업체에서 대단히들 광고를 하게 되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크릴 오일 효능 첫 번째

두뇌 기억력,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크릴 오일은 두뇌활동에 좋습니다. 두뇌활동에 좋은 것은 DHA인데요 이것은 기억력을 향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어느 정도로 함유되어있냐 하면, 일반적으로 오메가 3에 DHA가 함유되어있다고 하는데 오메가 3 있는 DHA 성분으로는 두뇌 기억력 두뇌건강에 큰 영향을 못 끼칠 정도라고 하는데 크릴 오일에 있는 DHA는 실제 두뇌에 효능이 있다고 미국 학술지에서 밝혔습니다. 

또한 치매에 좋아서, 머리에 좋고 뇌기능의 노화 건강에 대해 아주 좋습니다. 

오메가 3와 크릴 오일의 큰 차이점은 일반 오메가 3에는 두뇌로 흡수를 못 시키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크릴 오일의 DHA는 누구나 두뇌로 통과시킬 수 있습니다. 기름 형태가 아닌 인지질 형태의 DHA이기 때문입니다. 

 

크릴 오일 효능 두 번째

눈 건강, 시력보호, 시력 개선

 

눈 건강에 좋은 크릴 오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타잔틴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스타잔틴은 몸속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좋은 항산화물질로 알려져 있어, 크릴 오일에 아스타잔틴함유량은 300mg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새우, 게, 연어 등 색깔이 선명한 빨간색과 주황색 인계 통에 색소가 바로 아스타잔틴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언급했던 DHA는 눈 망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눈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노안이 들어 눈이 잘 안 보이는 분들 또한 성장기 아이들에 특히 눈이 많이 나빠지는데요 이것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크릴 오일 효능 세 번째

간 기능 향상

간 기능은 만성피로, 몸속 독소 해독 등

많은 기능을 하는데요, 평소에 좋은 음식만 먹을 수도 없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수면도 불규칙하다 보면, 지방간, 간 기능이 저하되어 간질환에 걸립니다. 간 건강만 좋아도 일상생활에 얼마나 큰 변화가 있는지 아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좋은 식품이긴 하지만 좋은 점만 있을 수는 없잖아요. 이번에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 오일 부작용 첫 번째

갑각류에 대해 부작용이 있는 분들은 전 효도 움이 되지 않는다.

크릴 오일 부작용 두 번째

크릴 오일의 원천은 크릴새우인데 크릴새우가, 남극에 생존한다고한다. 남극에 크릴새우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는 잠깐 다른 길로 새는 것이 긴 하지만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크릴새우는 고래와 펭귄의 먹이이며, 지구온난화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크릴 오일 부작용 세 번째

수술 전에 크릴 오일을 섭취하게 되면 피가 맑아져, 피가 안 멈출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술 전 사람과,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 오일의 섭취 주의사항

남성의 경우 1600mg을 하루 권장섭취량이며, 여성의 경우 하루 1,100mg 하루 권장섭취량입니다. 

하루 권장량을 초과할 경우 소화기관에 부작용이 생기고, 오메가 3와 마찬가지의 부작용으로 메스껍고, 설사를 유발하며, 배속에 가스가 찰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