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홍삼의 효능 과 부작용

korea informations. 2021. 1. 25. 21:50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선물로도 만만하며, 몸이 허하거나, 면역이 떨어졌을 때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 홍삼액이 있죠, 그런데 홍삼의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 홍삼이란
  • 홍삼의 효능
  • 홍삼의 부작용
  • 홍삼 섭취 시 주의해야 하는 체질 자가체크

홍삼이란

홍삼은 수삼을 껍질채 장시간 증기로 삶아서 건조 숙성을 반복하여 황갈색에서 적갈색을 띠고 있는 인삼을 홍삼이라고 합니다. 홍삼이 수삼에 비해 좋은 점은 증기로 찌기 때문에 생것의 삼에 있는 독소를 제거한 후에 우리 몸속에 유익한 성분만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인삼의 종류 중에 사포닌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사포닌은 인삼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써, 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하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시키며,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에너지를 줄여주어, 비만체질을 근본적으로 막아줍니다. 

홍삼의 효능

홍삼의 효능 첫 번째

홍삼은 몸이 허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면역력을 상승시켜주기 때문인데요 어떤 식으로 면역을 올려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면역은 각종 암, 감기, 유행병 등과 같이 지금같이 면역이 중요한 시국에는 아주 중요한데요 2020년에는 인삼 학회 학술대회에서는 에이즈 환자에게도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연구결과가 발표될 정도로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 사포닌의 성분이 면역을 올려주고 피로 해소, 기억력 증가,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면역을 올려주는 원인은 바로 "사포닌" 성분입니다. 

홍삼의 효능 두 번째

 

 

홍삼은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우리나라사람은 만성피로를 늘 달고사는데요, 피로해소에 홍삼만큼 좋은 것이 있을까요?

 

 

홍삼은 다들 한번 느껴 봤을 정도로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여러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 피로 해소 효과가 검증된 식품으로 피로감을 느낄 때 보양식 대신 먹는 것이 천연 피로회복제입니다. 

홍삼의 효능 세 번째

 

 

홍삼의 효능 중에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서울대 의학연구팀에서 발표한 인삼과, 홍삼에 들어 있는 "파 낚시 놀" 성분이 열 충적 단백질을 제거하고 폐암세포와 폐암 줄기세포들을 전부 차단하는 항암효과가 대단합니다. 또한 암환자가 암에 진행 중인 사람도 복용 시에 암이 커지지 않도록 막아주는 완충 역할을합니다. 

홍삼 효능 네 번째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당뇨는 만병 합병증의근원이죠,

당뇨병에 혈당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매번 약으로 혈당을 관리하곤 하는데요, 어떻게 홍삼이 혈당을 잡아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환자는 인슐린 투여량을 조절해야 하기에 약을 복용합니다. 홍삼에는 당뇨환자들의 인슐린 투여량 감소 조절이 가능하고 홍삼에는 인슐린 작용을 대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또한 사포닌 성분입니다. 이 사포닌 성분은 혈당조절 및 당뇨에 방과 당뇨치료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당뇨에 홍삼은 좋지만, 홍삼액에 단맛을 내는 인공적으로 만든 달달한 홍삼즙은 당뇨환자에게 취약합니다. 

홍삼의 부작용

이렇게 만병통치약 같은 홍삼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작용 첫 번째

 

갱년기 여성이나, 호르몬과 관련된 질병이 있는 여성이 홍삼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생리 시에 과다출혈 또는 부정출혈, 유방통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히만 먹는 것이 좋고, 필요시에는 의사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두 번째

 

홍삼은 각성효과가 있어,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저는 불면증이 있어 홍삼을 먹었을 때 가슴 두근거림이 있어서 저녁에는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홍삼에는 체질에 따라 두통이나 고열, 메스꺼움, 설사, 두드러기, 변비, 혈압상승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홍삼 섭취 주의해야 하는 체질 자가체크

홍삼 도모 든 사람에게 맞는 음식이라고는 하지만, 주의해야 하는 체질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안 맞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은 먼저 기운이 없는 사람은 먹으면 안 됩니다, 이유가 뭘까요 기력이 없는 사람에게 홍삼은 최고의 음식인데 말이죠, 

이유는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먹어서 더욱 열이 나기 때문에 홍삼을 먹게 되면 더욱 독이 되는 것이죠, 몸에 열이 많은지

자가체크 를 해보겠습니다. 

 

  1. 눈에 황반변성, 망막 분리, 안구건조, 백내장, 녹내장 등 눈에 문제가 생깁니다.
  2. 귀에 문제가 생깁니다. 이명, 난청, 메니에르
  3.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어깨와 목이 잘 뭉쳐 근육통이 심하게 옵니다.
  4.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건조합니다. 
  5. 구내염과, 혓바늘 혀에 통증이 잘생깁니다. 
  6. 평상시 열이 많은 사람은 몸에 염증이나, 부종이 많이 생깁니다. 

이분들은 열이 많은 체질이니 한 번 더 고민해보시고 먹고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의사의 상담을 정확하게 받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