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장염빨리낫는법 5가지

korea informations. 2021. 2. 12. 23:14

장염 빨리 낫는 법 5가지

  • 장염 원인
  • 장염 증상
  • 장염 빨리 낫는 법

장염 원인

장염의 원인은 바이러스가 주원인입니다. 바이러스가 주원인이나, 바이러스가 아니고 스트레스로 인한 육류 과다 섭취로 인해 장속에 유익균이 유해균보다 적어질 경우에는 육류에 있는 바이러스 장을 오염시켜 설사, 구토를 유발합니다. 

장염 증상

장염은 구토, 설사, 발열, 로이어 집니다. 대부분 바이러스일 가능성이 많으며, 여름철의 감기라고도 합니다. 장염의 증상은 다양하나, 복부가 팽창되는 것도 포함되고, 어린아이의 경우에는 설사만 해도 장염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성인의 경우에는 설사도 많이 하지만 먹은 것이 없이 침 만삼 켜도 구 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이 어떤 이유에서 장염을 유발하고, 또는 장염을 빨리 낫는 방법 5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3.23 - [분류 전체보기] - 장염 걸리는음식 4가지

 

장염 걸리는음식 4가지

1 물 저는 예전에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는데 야근 아르바이트 인터라 야근에는 온수기에 물을 채우는 일도 있었습니다. 온수기에 물을 채울 때에 온수기 안을 보니 더러운

a.wellbingschool.com

 

 

 

장염 빨리 낫는 법 첫 번째

지사제 사용

자사 제사용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을 것인지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는데 지사제는 설사를 멈추게 하는 약입니다. 또한 설사를 하는 이유가 몸속의 대장 속에 좋은 균보다 나쁜 균이 많을 경우에 배출해내는 과정이 바로 설사인데 몸속에 독소를 바깥으로 내보내는 것을 억제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사하는 것이 괴로워서 지사제를 먹는 것보다 참고 몸속에 독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내버려 두는 것도 좋은 것입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두 번째

속을 편안히 

속을 편안하게라고 해서 어떻게 해야 속을 편안하게 하는 것일까요? 장염에 걸리면 물만 마셔도 토하고, 설사하고 반복을 하여서 장염에 걸리게 되면 탈수 증상까지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이 맞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은 장에 염증이 온 것이고 계절에 따라 발생률이 다릅니다. 장염이 있다고 해서, 물 한 방울도 안 먹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먹고 토하더라도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 먹어야 토할 힘도 생긴다고 합니다. 독소를 배출하고, 몸속에 좋은 균을 두게 하여 계속 저항할 힘이 되는 영양분을 먹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흰 죽, 미음을 먹어서 장을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세 번째

수분 공급 (먹어도 되는 음식)

장염에 걸리게 되면 설사와, 구토 증세로 인해 몸속에 있는 수분은 많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심지어 물만 먹어도 구토를 하여 마신 물도 배출되게 하죠, 이는 속이 불편한 상태이며, 속이 편한 상태로 만든 후 수분을 섭취시켜야 합니다. 이유는 설사와 구토를 통해 수분만 잃는 것이 아니라 몸속에 존재하는 전해질 성분까지 잃게 되기 때문에 이런 전해질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물보다는 이온음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참고를 하자면 이온음료를 고를 때에는 색깔이 잘 없는 이온음료가 좋으며, 칼로리도 낮고, 당분의 탄수화물의 성분이 낮은 이온음료를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먹어도 되는 음식은 장염에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장염이 치료되는 순간까지 죽과, 이온음료를 먹으며 몸속에 자극이 덜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어도 사람마다 다 달라서 가장 좋은 베스트는 흰 죽과 이온음료입니다. 

그러나 먹어도 되는 음식을 꼽자면, 감자, 현미, 양배추, 양상추, 바나나, 두부 금지해야 할 음식카페인, 니코틴 인스턴트 밀가루 음식 고춧가루가 들어간 음식, 차가운 음식은 장염에 좋지 않습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네 번째

마인드 컨트롤

마인드 컨트롤 말이 쉽지 어떻게 마인드 컨트롤한다고 치료가 될까요? 됩니다. 우리가 치과에서 신경치료 또는 힘든 일이 있을 때 성인이 순간 버티는 것은 어린아이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염이 걸렸을 때에도 순간이라고 생각하여 일주일만 버티면 되겠지라고 생각하고 여유를 두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다섯 번째

항생제 사용

항생제 사용하면 무조건 낫는 것일까요? 항생제를 사용하면 부작용도 많습니다. 속이 메스껍고, 설사를 하게 되며, 염소똥과 같은 변을 보게 되죠, 항생제를 복용할 시에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뿐만 아니라 병원에서 고열이 나고 몸이 좀 아프다고 하면 항생제를 꼭 처방해줍니다. 그러나 항생제가 몸에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몸속에 좋은 균 또는 안좋은 균까지 다 죽이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균 안 좋은 균을 다 죽이기 때문에 좋은 균의 빈자리를 보충해줘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알려진 유익균을 잔뜩 가지고 있는 발효음식 김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청국장 등 건강식품 발효음식을 챙겨 먹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