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감태효능 7가지

korea informations. 2021. 2. 20. 23:06

 

 

 

 

 

감태 효능 7가지

  • 감태 정의 특징
  • 감태 효능 7가지

감태 정의 특징

감태는 갈조식물이고 다시마와 미역과 에 속합니다. 감태는 미역과 이긴 하지만 다자란 뒤에는 1m 정도가 되며 1m 이상되는 것도 있습니다. 중앙 줄기는 성체가 될수록 중앙 줄기 부위가 비어 잇게 됩니다. 평소 색감은 미역과 같이 검 갈색이나, 수분이 없을 경우에는 갈색으로 변하며, 많은 영양소와, 항염효과, 항암효과, 노화억제 효과, 고혈압 억제 효과 등이 주로 있다.

서식은 우리나라 제주도, 남해안 사이에 서식합니다. 감태는 성장조건이 자연산만 가능해서 양식이 불가능한 까다로운 해조류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감태 효능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 효능 첫 번째

불면증 개선

불면증은 현대인이 10명 중 6명이 겪고 있는 불면증입니다. 불면증의 원인 중하나 가, 각성효과입니다. 각성효과에는 카페인, 니코틴이 있는데요, 카페인은 각성효과를 일으켜 잠이 잘못 들게 합니다. 

그런데 감태에는 플로로탄닌이라는 성분이 중추신경을 안정시키고, 신경을 편하게 하여, 잠이 서서히 자연스럽게 들게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감태 효능 두 번째

항암작용

감태에는 뛰어난 항암성분 중 하나인 후코이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시키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감태 효능 세 번째

혈관건강

혈관건강이 좋지 않으면, 고혈압, 고지혈증 등 다양한 병의 원인이 됩니다. 앞서 글에서 고혈압에 대해 포스팅하였는데요 읽어보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2021/01/15 - [분류 전체보기] - 고혈압 낮추는 방법 3가지

 

고혈압 낮추는 방법 3가지

고혈압 낮추는 방법 3가지 저는 얼마 전 건강검진을 받은 적이 있는데 혈압체크를 했는데 고혈압이 나와서 작년에는 안 그랬는데 올해부터 고혈압이 생긴 것일까 하고 고혈압에 주의하셔야 한

a.wellbingschool.com

다시 본론으로 와서 감태에는 플로로탄닌이라는 성분과 칼륨 등의 여러 성분들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 내에 노폐물을 쌓이지 않게 하고, 피를 맑게 하여 혈관건강과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또한 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혈관 내에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을 돕고, 체지방을 분해해주어 뱃살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감태 효능 네 번째

항산화 작용

해양 폴리페놀이라 불리는 에골계화합물성분이 함유되어있는 감태에는 세포조직을 손상시킨 활성산소들을 없애줍니다. 이 폴 레페 놀이라는 성분은 체내 면역력 강화, 노화를 막아주는데 큰 힘을 발휘합니다.

감태 효능 다섯 번째

뼈를 튼튼히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에는 칼슘이 최고죠, 그런데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있다는 우유의 무려 5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식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밀도를 향상 및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아주 뛰어난 작용을 하는데 성장기 아이에게나,나이 많으신 어르신에게 뼈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성장기 아이에게는 성장발육에 이로운 작용을 하고, 나이 많은 어르신에게는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어 뼈 건강에 무척 좋습니다. 

감태 효능 여섯 번째

변비 해결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가 가득하여 장의 운동을 촉진해서 노폐물을 배출시켜 장의 독소를 없애줍니다. 

감태 효능 일곱 번째

당뇨 개선

당뇨병의 원인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고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당뇨병이 생깁니다.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이 특징이며 이 고혈당을 소변으로 배출하게 되는데 이러한 점을 감태에서 디에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이 성분이 혈중당의 농도를 높이는 효소들이 당뇨의 증상개선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2021/02/08 - [분류 전체보기] -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5가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5가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5가지와 방귀 줄이는 방법 우리 몸속에서 생성되는 것 중에 정말 부끄럽게 생각하는 방귀 어쩔 때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나오는데요 그리고, 방귀 냄새가 너무 지

a.wellbingschool.com

2021/01/14 - [분류 전체보기] - 딸꾹질 멈추는 방법 top 3 <5초 컷>

 

딸꾹질 멈추는 방법 top3 <5초컷>

딸꾹질 멈추는 법 top 3 처음 딸꾹질을 어릴 적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딸꾹질이 안멈추신적이 있고, 또한 저도 딸꾹질이 빈번히 일어나곤 합니다. 그래서 딸꾹질이 한번 시작하게 되면 굉장히 힘

a.wellbingschool.com

2021/01/25 - [분류 전체보기] -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홍삼의 효능 과 부작용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선물로도 만만하며, 몸이 허하거나, 면역이 떨어졌을 때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 홍삼액이 있죠, 그런데 홍삼의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a.wellbingschool.com

2021/01/08 - [분류 전체보기] - 녹차 효능 및 주의해야 하는 체질

 

녹차 효능 및 주의해야하는 체질

녹차 효능 및 주의해야 하는 체질 커피는 카페인이 많은음식이여서 잠이 잘 오지 않거나, 평소에 지방분해에 좋은 녹차를 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녹 차에 대해서 부작용도 존재

a.wellbingschoo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