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장에 좋은음식 10가지

korea informations. 2021. 2. 28. 17:00

 

 

 

 

 

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장 건강의 중요성

장 건강은 적당한 체중 유지를 하도록 해주며, 장이 건강해야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장이 건강하면 장속에 유익균이 유해균보다 많아짐으로 몸속에 독소를 배출할 수 있으며, 특히 방귀가 자주 나오는 분이라면 장 건강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장 건강을 높이는 방법

채소와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체에 노폐물과 유해균을 배출하고 장에 유익균을 늘어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익균은 림프구를 증가시켜 면역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첫 번째

 

<양배추>

 

양배추는 장속에 트러블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름지고 몸에 안 좋은 패스트푸드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곤 합니다. 겉으로 볼 때 얼굴에 여드름이 생겨, 알 수 있지만, 장속에 트러블이 생겼는지는 잘 알 수 없습니다. 양배추는 장속에 트러블을 개선하는데요, 실제 우리가 넘어져서 연고를 발라주듯 장속에 트러블을 안정시켜주고, 연고를 바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양배추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몸속의 독을 배출해냅니다. 

 

양배추의 염증치료

양배추는 글루타민이라는 아미노산이 위장 내에 세포를 성장시켜 비타민 u와 비타민k가 풍부해 장내에 염증을 바로잡아줍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사과> 

 

사과의 특징은 향기로운 사과의향과 아삭한 식감이 많은 분들이 식후에 섭취하는 과일입니다. 

 

사과에는 불용성 섬유소와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해서 이 펙틴은 대장균과 같은 해로운 유해균을 억제하고 신체에 유익한 유익균을 번식시켜, 장 건강에 비타민과 같은 존재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과는 몸속에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며, 중성지방과 같은 유해물질들을 배설하도록 유도해주는 음식입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세 번째

 

<우엉>

 

우엉에는 식이섬유도 많지만 우엉에는 올리고당이 있습니다. 우엉 속에 있는 끈적한 점액은 올리고당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올리고당은 변비에 좋아, 식이섬유는 장 속 배출물의 부피를 크게 만들어 장속에 배출물을 배출해냅니다. 

 

또한 올리고당은 우리가 요구르트로 먹는 비피더스 들어보셨을 겁니다. 비피더스라고 불리는 균의 먹이인 올리고당은 유익균인 비피더스 성장을 도와주어서 변비해소와, 체중감량을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무>

 

앞서 언급드린 사과 우엉, 양배추 등을 씹어먹는 것에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살펴볼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무를 보통 김치로 만들어서 먹거나, 뭇국을 끓여서 드셔도 되지만, 요즘같이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아침에 무즙 한잔을 먹는 것은 이만큼 보약이 없다고 봅니다. 무즙을 매일 마시게되면 배변량이 증가하며,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변비 개선에 탁월합니다. 또한 무는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식품이어서, 아침 무즙 한잔을 먹는 것은 어떨까요.

 

장 건강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쑥>

 

쑥은 실제 야산에도 많이 분포되어있고, 흔히 접하기 쉬운 채소입니다. 쑥에는 대장균과 같은 나쁜 균들을 죽이는 성분이 있습니다. 치네올이라는 성분이 이 역할을 합니다. 

 

장속 염증 개선 아까 장속에 염증에 연고를 발라주는 채소가 바로 양배추라고 언급했었는데요 장속에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생강>

 

생강은 생강차로도 먹고 각종 음식에 조금씩 들어갑니다. 생강은 매운맛을 내는 특징이 있는데요

생강에 매운맛을 내는 이 성분의 정체를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은 매운맛을 내는 성분 진저롤이라는 성분은 위액을 촉진시켜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을 먹었을 때 천연소화제로도 쓰이며 장내 활동을 원활히 해서 배변까지 잘되도록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설사를 막아줍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카레>

 

카레도 생강과 마찬가지로 매운맛을 내는 심황이라는 성분은 암세포를 억제시키는 효능을 지니고 있고 강황은 결장암세포를 파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카레도 생강과 마찬가지로 천연소화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속이 좋지 않을 때에는 카레에 생강차를 드셔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도의 주 음식인 카레는 대장암 발병률이 가장 낮은 곳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미역>

 

집에서 흔히들 미역국을 많이들 끓여먹습니다. 미역에도 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미역뿐만 아니라, 다시마, 톳 같은 해조류는 장 건강에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은 수용성 식이섬유가 변의 양을 팽창시키고 미역의 끈적한 점액이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이 부드럽게 나오는 것에 큰 도움을 줍니다. 

 

간혹 스트레스를 받아 딱딱한 변을 보거나, 치질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미역은 좋은 음식이 됩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올리브오일

올리브 오일은 현재 지중해식 식단과 세계 3대 장수촌에서 가장많이되는 건강식품중하나입니다. 올리브오일은 장 건강뿐만 아니라 항암효과 항염효과에도 뛰어나서 하루에 한 숟갈씩 일부러 섭취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열 번째 

과일

과일에는 모두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고, 마른 과일의 경우는 식이섬유가 배로 증가합니다. 그러나 말린 과일인 경우에는 위장에 들어가게 되면 위산이 많이 나오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본포 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추천글>

2021/02/08 - [분류 전체보기] -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5가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5가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5가지와 방귀 줄이는 방법 우리 몸속에서 생성되는 것 중에 정말 부끄럽게 생각하는 방귀 어쩔 때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나오는데요 그리고, 방귀 냄새가 너무 지

a.wellbingschool.com

2021/01/25 - [분류 전체보기] -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홍삼의 효능 과 부작용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 선물로도 만만하며, 몸이 허하거나, 면역이 떨어졌을 때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 홍삼액이 있죠, 그런데 홍삼의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a.wellbingschool.com

2021/02/21 - [분류 전체보기] - 링티 효능 집에서도 만드는 방법

 

링티 효능 집에서도 만드는 방법

링티효능 집에서도 만드는 방법 링티는 무엇일까? 링티의 효능 4가지 링티 집에서 만드는 방법 링티는 무엇일까? 링티는 처음 군의관들이 모여서 만든 수분 보충의 탁월한 효과를 가진 링티를

a.wellbingschool.com

2021/02/23 - [분류 전체보기] - 게보린 부작용 복용방법

 

게보린 부작용 복용방법

게보린 성분 및 복용방법 게보린 부작용 게보린의 성분 및 효능 올바른 복용방법 주의해야 하는 체질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여야 하는 경우 진통제 면역이 된경우 게보린 부작용 부작용 1 간 손

a.wellbingschoo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