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당뇨에 좋은음식 5가지

korea informations. 2021. 3. 28. 15:49

 

 

당뇨에 좋은음식 5가지

 

녹두

녹두는 당뇨환자를위해 많이 먹어도 혈당이 올라가지 않는 밥이라고 합니다.

곡류 중에 당뇨에 좋은 음식이, 현미, 귀리 등이 있지만 그래도 그보다 좋은 것은 녹두입니다.

녹두의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혈당을 적게 올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로 인해 혈당을 조절해야 하는 분들은 밥에 녹두를 많이 넣고 밥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더 좋은 습관은 현미밥에 녹두를 같이 곁들이는 것입니다.

 

아참 당뇨에 좋은음식을 이야기하기전에 당뇨초기증상을 알아보고가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아 알려드리려합니다.

 

아리게시물에서 당뇨초기증상에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2021.04.06 - [분류 전체보기] - 당뇨병 초기증상 6가지

 

당뇨병 초기증상 6가지

당뇨병 초기증상 6가지 당뇨병은 집안가족내력으로 이어지는 병이기도 하여 각별히 조심하여야 합니다. 저희 외삼촌도 지금 혈당 수치를 기록하며 음식을 가려먹어야 하고 당이 떨어지면 사탕

a.wellbingschool.com

 

조개 어패류

 

조개도 녹두와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많은 식품입니다.

조개 어패류 중에서도 동의보감에서 언급한 조개는 굴, 우렁이 조개류가 음식에 보이면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패류는 여름철에 식중독에 걸릴 수 있으니 신선한 조개를 섭취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장염 걸릴 수 있는 음식을 참고해주세요~

 

 

2021.03.23 - [분류 전체보기] - 장염 걸리는 음식 4가지

 

장염 걸리는음식 4가지

1 물 저는 예전에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는데 야근 아르바이트 인터라 야근에는 온수기에 물을 채우는 일도 있었습니다. 온수기에 물을 채울 때에 온수기 안을 보니 더러운

a.wellbingschool.com

 

 

동치미

 

겨울철 빠질 수 없는 음식 동치미입니다.

 

동치미는 만드는 방법도 쉬운데요, 맛 도아 주 일품입니다. 동치미에 살짝 신맛이 나는 성분이 당뇨의 혈당을 낮춰주는데요, 이와 같이 오미자와, 매실 또한 혈당을 낮추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신맛은 근육생성,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버섯

버섯 중에도 갓이 큰 버섯과 작은 버섯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섯은 탄수화물 당류 함량이 적습니다. 버섯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버섯은 우리 몸에서 면역력을 길러줍니다. 그리고 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버섯 중에 갓이 작은버섯 팽이버섯처럼 갓이 작고 긴 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버섯중에 갓이 큰 버섯은 면역력을높으니느데 큰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은 아래 게시물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03.12 - [분류 전체보기]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6가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6가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6가지 첫번째 콩 렌틸콩 소고기 단백질함량 21g 15g 콜레스테롤 함량 0 mg 79mg 포화지방 0.3g 15mg 하루에 100g 정도를 먹는 사람은 콩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콜레스테롤

a.wellbingschool.com

 

닭가슴살 <삼계탕>

 

닭가슴살은 헬스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 음식이죠, 당뇨 진단을 받으신 분들 중에 닭가슴살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 듭니다. 그러나 치킨은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죠.

치킨은 모두 다 좋아하는 음식이니 만큼 안 좋은 성분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킨보다 몸에 좋은 닭요리가 바로 삼계탕입니다.

삼계탕은 당뇨 혈당조절에 의해 걱정 없이 섭취하셔도 되는 식품입니다. 물론 지방이 많은 부위는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