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숙취에 좋은 음식 3가지

korea informations. 2021. 4. 16. 21:52

 

 

 

 

 

 

숙취에 좋은 음식 3가지

알코올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게 되면 우리 몸속에서는 독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그 독을 해독하느라 간에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죠

간에서 나오는 알코올 분해요소는 아세트 알데히드라는 구토 증세와 어지러움증을 유발합니다. 어지러움과 구토 증세가 있는 것은 간에서 해독을 하고 있다는 증상입니다. 

 

이렇게 알코올 성분을 해독하려면 비타민과, 무기질 , 그리고 많은 양의 수분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중에 가장 많이 빠져나가는 것 중 하나가 마그네슘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할 시에는 심장에 무리가 가며, 눈 떨림 현상,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쌓이게 됩니다.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2021.04.10 - [분류 전체보기] -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 5가지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돼지고기 몸에 좋지 않을 것 같던 이 돼지고기가 의외로 단백질 양이 풍부하고 비타민B1이 소고기보다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무려 10배나 높습니다. 

a.wellbingschool.com


지금부터는 숙취에 좋은 음식을 본격적으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칡뿌리는 동의보감에서도 많이 언급되는 숙취에 좋은 약초 중 하나입니다.

칡뿌리는 구하기가 쉽지만 칡꽃은 구하기가 힘듭니다. 칡꽃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러나, 일반가정에서는 칡뿌리 말린 것 갈근을 구하기가 더 쉬워서

끓는 물에 칡뿌리를 넣고 삶아서 우려낸 물을 여러 번 나누어서 드시게 되면 숙취에 좋은 효과가 날것입니다. 

 

두 번째

녹차 

녹차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흔히 알려져 있죠 그런데 숙취해소에 굉장히 좋습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하는 체질이 있으니 아래 게시물에서 참고해주세요~

 

 

 

 

 

 

2021.01.08 - [분류 전체보기] - 녹차 효능 및 주의해야 하는 체질

 

녹차 효능 및 주의해야하는 체질

녹차 효능 및 주의해야 하는 체질 커피는 카페인이 많은음식이여서 잠이 잘 오지 않거나, 평소에 지방분해에 좋은 녹차를 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녹 차에 대해서 부작용도 존재

a.wellbingschool.com

녹차에는 카페인도 다량 함유되어있지만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어 알코올 분해요소가 함유되어있고 술 마신 다음날 아침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지만, 따뜻한 녹차를 우려내서 여러 번 나누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미나리

미나리를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서 술을 마시면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숙취에도 미나리는 좋습니다. 미나리는 해장국에 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해장국은 붉고 탁한 해장국보다, 맑은 해장국에서 생선이 들어간 해장국에 콩나물과, 미나리가 들어간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나리에는 퍼시 카린이라는 알코올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