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노니효능

korea informations. 2021. 1. 4. 21:46

노니 효능 

피부와 염증에 좋은 음식

요즘 같은 연말연초 파티가 많은 때에 음식을 과섭취하거나 과한 스트레스 또는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서 염증이 생기곤 하는데요 저는 발과 잇몸에 염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노니를 한번 먹어볼까 해서 먹어보았는데 효과가 있어 알려드리려 합니다. 또한 노니는 남태평양 원주민들 사이에서 흔히 먹는 진통제와 같은 효과로 쓰이는 약재로 쓰였다고 합니다. 염증에 최고봉 노니 염증의 억제제에 대해 오늘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의 효능은 노니는 혈관 내에 염증을 막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있어 항염효과에 효능이 매 우탁 월하고, 노니의 열매와 뿌리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담나 칸탈이라는 물질이 암세포의 생성과 암세포의 증식 억제에 아주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노니의 실제 모양은 겉모양은 파인애플같이 생겼는데요 안을 반으로 잘랐을 때에는 씨앗과 그리고 과육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노니가 과연 맛은 좋을까요? 염증에 좋다 하여 저는 노니주스를 구매해서 먹어보았는데 맛은 그다지 맛이 없었지만, 약이기에 눈 꽉 감고 먹기로 했습니다. 이런 노니가 어디서 생겨났을까요. 우선 노니는 동의보감에 파극천으로 소개되어있습니다. 노니는 하와이와 남태평양 지역에 주로 자라나며, 현제에 이르러서는 화산지형 그늘진 숲, 해변에서도 잘 자란다고 합니다. 워낙 생존력이 강한 탓일까요? 생존력도 강하지만 노니는 실제 향도 강하답니다. 썩은 치즈 냄새와 비슷하다고 하며 호주에서는 치즈 냄새가 난다고 해서 치즈 과일이라고도 합니다. 

노니 영양소 종류

노니에 포함된 영양소들은 200여 종에 이를 정도로 엄청 많은 편에 속 합니다. 영양소 종류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필수 아미노산 9종 알라닌 아르기닌, 라이신, 시스틴, 글루탐산, 히스탄딘, 아이소 루신, 루신, 아스파트산, 메티오닌, 글리신, 프롤린, 세린, 티로신,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프로제 로닌, 이리도 이드에 비타민 12종 비타민 a,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c, 비타민e, 베르카로틴, 티아민, 리보 플래빈, 나이아신, 엽산, 비오틴, 판토텐산 등 미네랄 7종을 함유하고 있어 종합비타민이 따로 없는 것 같아요!

노니 섭취 시 주의사항

노니도 아주 좋은 과일이긴 맞지만 주의할 사항이 분명 존재합니다.

노니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는 좋은 성분들로 가득 차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좋지는 않습니다. 먼저 주의해야 할 분은 고혈압약 복용자, 그리고 신장이 좋지 않은 신장질환자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또한 노니는 주로 주스로 먹기 때문에 아까 말했듯이 비위가 약한 분들은 먹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냄새가 많이 고약하거든요. 추천해주는 방법은 노니 캡슐로 먹는 것이 가장 나을듯합니다. 

노니의 부작용

첫 번째 신장

신장에 처음부터 신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노니 속에 다량의 칼륨이 함유되어있어 주의를 해야 합니다. 

두 번째 간질환

노니는 유기화합물이 존재하는데 급성 간 독성을 촉진할 수 있는 안트 라 퀴논이 있습니다. 

세 번째  피로감

피로 해소에 좋은 종합비타민 노니가, 왜 피로감에 안 좋냐라는 말이 나올 수 있는데 노니는 피로에 좋은 음식은 맞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부작용이 됩니다. 이 좋은 영양소들을 몸속에서 분해하느라 피로감에 시달릴 수 있으니 권장량에 맞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