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비듬 없애는 법 4가지

korea informations. 2021. 10. 10. 18:24

 

 

 

 

 

 

비듬 없애는 법 4가지

두피의 피지선의 과다분비, 호르몬의 불균형, 두피세포의 과다 증식, 과도한 다이어트, 과도한 스트레스 등이 우리 사회에서 비일비재하게 일어난다. 또한 증상은 가렵고, 각질이 일어나서 주변 사람들이 보았을 때 거부감이 든다. 

비듬을 없애기 전에 우선 알아야 할 점이 있다, 당신이 섭취하고 있는 음식에 대해서, 술과, 흡연, 지속적인 육류 섭취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는데 우선 원인을 알아야 비듬을 잡을 수 있다. 

우선 원인에 대해서는 아래 게시물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됩니다. 

 

2021.04.25 - [분류 전체보기] - 비듬이 생기는 원인 3 가지

 

비듬이 생기는 원인 3 가지

비듬이 생기는 원인 비듬 피부의 표면에 각질이 떨어져서 생기는겁니다. 또한 비듬이 생기게되면, 하얗게 떨어지는 각질 때문에 긁고 싶은 느낌이 들며, 없어질 때까지 털어 내고 싶은 생각이

a.wellbingschool.com


그렇다면 비듬을 없애는 방법은 어떻게 할까?

첫 번째 샴푸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비듬 전용 샴푸를 구매하여 두피의 피부를 컨트롤하여 샴푸로 일주일에 2회 정도 감아줍니다. 

 

방법은 3분 정도 타이머로 시간을 측정한 후에 머리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듯이 3분 동안 마사지를 한 후에

 

머리를 헹굴 때가 더욱 중요합니다. 5분 이상 헹궈주는 것이좋습니다. 이또한 마찬가지로 시간을측정하여 헹궈주는것이 더 좋겠죠?

 

주 3회에서 2회 정도를 약국에서 구매한 샴푸를 사용하였다면, 나머지 날에는 무슨 샴푸를 쓰느냐, 일반샴푸를 사용하기보다 약산성 샴푸로 교체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또한 머리를 하루에 두 번 정도 감아야 할 때에는 두 번 중 한번 만감은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자연건조

머리를 자연 건조해야 합니다. 자연건조라 하여, 머리를 닦은 후에 그냥 가만히 두고 말리는 것이 아니라 헤어드라이어가 아닌 선풍기 바람으로 두피를 자극 주지 않고 말려줍니다. 

 

주의하실 점은 그럼 차가운 바람으로 헤어드라이어로 해도 되는가에 대해서는 선풍기가 없을 경우에는 그렇게 사용해도 괜찮으나, 선풍기가 있는 경우에는 선풍기를 이용하는 것이 권장합니다.

 

세 번째 두피 보습제 사용

두피 보습제는 흔히들 잘 사용하지 않는데 두피를 지성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고, 두피 보습제를 사용하게 되면 두피 피부 장벽이 두터워지면서, 염증이 줄어들며 피부 각질인 비듬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두피 보습 성분이 있는 로션이 존재하지는 않아서, 두피용 피부나, 일반 피부용 피부나 같은 피부이기에 

아토피용 피부 보습제 중에 묽은 로션 타입 중에서 바르시면 됩니다. 

네 번째 경구약

이 방법이 어떻게 보면 가장 빠른 해답 일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첫 번째와 두 번째 세 번째 경우에 해결이 되나, 그렇게 하여도 안될 경우에는 가까운 피부과로 가서 진료를 받은 후에 경구약을 처방받습니다. 

 

비듬 생기지 않게 하는 방법

평소 머리카락에 기름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서로 붙는 경우에는 그 기름이 두피로 이어지기 때문에 두피가 덮여서 숨을 못 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서로 숨 쉴 수 있도록 빗질을 해주어서 공기가 통하게 하여 비듬이 덜생기도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빗으로 두피를 긁으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