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녹차 효능 및 주의해야 하는 체질

커피는 카페인이 많은음식이여서 잠이 잘 오지 않거나, 평소에 지방분해에 좋은 녹차를 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녹 차에 대해서 부작용도 존재합니다. 녹차에 독이 되는 사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란

홍색의차 홍차라고 부르죠. 홍차 와는 달리 녹차는 녹색의 빛

깔을 띄고있고, 일종의 차음료입니다. 제가 녹차에 대해 접하게 된 계기는 중국사람들은 아무리 기름진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는 것에 대해 원인이 바로 녹차인 것을 보고 느꼈을 때 처음 접했는데, 이처럼 녹차는 중국에서 유래됐습니다. 중국 쓰촨 성과 티베트의 경계의 산악지대가 원래 원산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보성, 지리산 일대 등 다양하게 재배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녹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의 효능

녹차는 좋은 음식이 맞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도 녹차를 주로 마셨을 정도로 녹차는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녹차의 효능 첫 번째 : 지방을 분해해서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살이 덜 찌게 합니다. 뱃살이 나이가 먹으면 먹을수록 고지혈증, 당뇨, 비만으로 이어지는 아주 위험한 징후라고 합니다. 이런 뱃살을 잘 안 찌게 하고, 뱃살이 잘빠지게 하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녹차의 효능 두 번째 : 녹차는

T세포와 염증 분비 물질들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여 만성염증을 억제시키고, 녹차를 얼굴에 바르는 제품이 많이 나와 요즘에는 여드름 치료제로도 많이 쓰입니다. 

녹차의 효능 세 번째 : 암 예방 녹차를 마시게 되면 몸속에서 녹차의 성분이 암세포가 스스로 자멸하게 만들어서, 몸을 건강하게만 듭니다. 

녹차의 효능 네 번째 : 커피 의대 항마, 국화차, 녹차, 각종 차들은 사람들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녹차도 또한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데 커피와는 다르게 녹차에는 각성효과뿐만 아니라 신경을 안정시키는 테아닌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있어 천연 카페인이라고도 합니다. 테아닌의 부가설명을 하자면 테아닌은 녹차와 홍차에서 주로 발견되는 물질로 아미노산의 일종이고, 천연 유리아미노산이라고 합니다. 

 

 

 

 

 

녹차의 부작용과 주의해야 하는 사람 체질

녹차는 좋은 효능이 많은 음식이긴 맞지만 부작용도 분명 존재합니다. 녹차에 대해 주의해야 할 체질 피해야 하는 사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녹차의 좋은 점들은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시중에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 음료, 녹차 화장품, 헬스장에서는 티팩으로 무료로 주기도 합니다. 

녹차를 마실수록 주의해야 하는 체질?

빈혈이 있는 사람 : 녹차 안에 탄닌이라는 성분이 비헴철과 결합해서 철분흡수를 돕지 못하게 막아서 지방흡수를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

로 빈혈을 만성적으로 가지고 계신 분들은 조심

해야 합니다. 더욱 주의해야 할 사람들은 각종 영양제를 챙겨 먹으시면서, 철분제도 많이들 챙겨 먹습니다. 그러나, 철분제와 녹차와 같이 마시게 되면, 우유에 알약을 먹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무런 효과를 못 받는 셈이죠.

위염이 있는 사람 : 위염은 대한민국에 아주 흔한 질병 중 하나이죠,

불면증을 가진 분들 : 저는 담배를 10년을 피고 끊었습니다. 담배를 피울 때는 몰랐지만 담배에도 각성효과가 있어 잠이 오지 않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담배를 끊고 알았죠, 그리고, 커피에는 카페인이 있어 잠이 오지 않죠, 또한 녹차에도 카페인이 포함되어있어, 자기 전 6시간 전에서 8시간 전에는 녹차, 커피, 초콜릿,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항상 차가운 사람 : 녹차는 커피와 마찬가지로 따뜻하게 먹으면 따뜻한 음식 같지만 녹차는 차가운 음식에 속합니다. 차가운 음식은 신체 대사를 진정시키고 항진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기에 원래부터 혈액순환이 느리고 저햘압이며, 손발이 찬 사람들이 녹차를 자주 마시게 되면, 더욱 가속화가 된다고 합니다. 

 

마치며, 사람에 녹차는 항암 예방 성인병 예방,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강화, 염증 완화, 여드름 치료 등 많은 장점을 가진 음식임은 분명하지만, 사람마다 다르기에 참고를 해서 주의해야 할 분들은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