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효능 5가지

korea informations. 2021. 1. 17. 19:17

새싹보리 효능 5가지

새싹보리란

일반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나서 10cm 에서 20cm의 어린

잎을 보통 새싹보리라고 하는데요, 이 새싹보리가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새싹보리는 고작 20cm밖에 안되지만 영양소가 많고, 당분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 또는 비만예방, 지금은 분말로 만들어져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 새싹보리에 효능, 섭취하는 방법, 주의사항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첫 번째

다이어트 효과

새싹보리를 처음 쉽게 접하시는

이유 중 하나 가 다이어트 효과일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뛰어날까요? 바로 다름 아닌 사포나린의 성분의 효과입니다. 사포나린 효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포나린이란 알코올성 지방간 간 기능 개선이 탁월해서 헛개나무, 밀크씨슬에 비해 무려 2 배가 까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 건강이 개선되면 이유 없이 피로에 휩싸이는 기분을 없앨 수 있으며, 또한 사포나린은 몸속 독소를 배출해서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가 또 하나 있는데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당의 수치를 낮추어 포도당 축적 방지를 하기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효능 두 번째

혈액 건강 개선

혈액 건강이 왜 중요할까요? 앞서 말했듯이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증에

대해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작물 중에 폴리 코사

놀이라는 성분이 가장 높게 함유되어있는 것이 바로 새

싹 보리인데요, 몸속 혈관에서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조절하여, 형랙건강을 개선시킵니다. 

새싹보리 효능 세 번째

암 그리고 노화방지

암은 사람이 걸리고 싶어서 걸리는 것이 아닌, 생활패턴, 유전, 스트레스 등 각 종사 유로 인해 암에 걸리 기도하는데요, 어떤 원리로 암을 방지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화 방지하면 떠오르는 것이 피부미용인데요, 피부미용에도 좋을뿐더러, 새싹보리는 각종 암 예방에도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인은 다름 아닌 슈퍼옥사이드 디스 뷰타제가 함유되어있습니다. 얼마큼 많냐고요? 일반 새싹에도 포함되어있는 슈퍼옥사이드 디스 뷰타제가 새싹보리에는 6배에서 8배 사이로 함유되어있어 엄청나게 함축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네 번째

변비 해결 장염 해결

변비는 의학적으로 배변 횟수가 급격하게 줄어들어 복부가 불편한 현상이 일어나고, 전 세계 인구의 20% 정도가 변비로 고통을 받고 있어, 변비에 취약한 한국인들 또한 이 새싹보리에 대해 많이들 접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변비는 생활에 지장이 있거나, 체중감소, 혈변, 발열 등의 경고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필히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의 원인에는 가족력, 스트레스, 생활환경의 변화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변비를 해결하는 식이섬유가 가득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탁월합니다. 

 

새싹보리 섭취방법

이제 새싹보리에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새싹보리의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섭취방법 첫 번째

섭취방법에는 차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새싹보리 섭취방법 중 하나인 차로 만들어서 먹는 방법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영양소들은 대부분 열에 약해 차로 만들어서 먹을 경우에는 물의 온도를 너무 뜨겁게 하지 않고, 미온수 또는 차갑게 해서 먹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새싹보리 섭취방법 두 번째

선식으로 먹어보자, 아침식사대용으로 미숫가루나, 선식으로 타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물보다는 주로 우유 200ml에 선식 가루를 넣고 새싹보리 한 스푼을 넣고 흔들어 먹는데요 아침에 한 번만 이렇게 먹는 것이니 부담스럽지도 않고 영양소도 높고,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어 여러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몸에 좋은 새싹보리에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과하게 새싹보리를 섭취할 경우 : 복통과, 설사,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서 피부가 가렵거나, 설사를 유발해서 힘든 생활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하루 권장량 : 밥숟가락 기준 2숟가락이 기준이며 저울 기준으로는 하루 10g 이내에 섭취하여야 합니다. 

 

마치며

새싹보리 효능, 먹는 법, 주의사항까지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과하면 좋지 않네요, 새싹보리 다이어트, 암 예방, 숙취해소까지 만능식품이니만큼 건강식 챙겨 먹어보아요~

댓글